2021 구글 I/O 컨퍼런스에서 ARCore 업데이트가 공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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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에는 갑작스러운 상황으로 인해, 구글의 연례 개발자 행사인 google I/O 2020이 진행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2021년에는 다행히도 온라인을 중심으로 google I/O 2021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오히려 온라인이라서 그런지 진행한 내용들이 더욱 정리가 잘 된 상태로 온라인에 공개되어서 관련 정보를 하나씩 확인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VR AR 관련 소식도 하나씩 공개되고 있어서 그 중에서도 ARCore 관련 내용을 일부 정리하여 올립니다. 한글 자막까지 친절하게 제공되고 있으니, 아래의 영상을 보실 때 한글 자막도 켜고 보시면 더욱 편리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재작년에 영상으로만 공개되었던 일부 기능들이 API로 공식 지원된 점이나, 더욱 개선되고 향상된 기능들이 눈에 띄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RCore의 새로운 기능들

구글의 AR 플랫폼 개발자 관련 소식입니다. 호환 디바이스 확장, 트래킹 개선, 그리고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리소스 링크:
Increase AR realism and precision with depth → https://goo.gle/3uwmrA3
Take AR anywhere with post capture AR → https://goo.gle/3nYBLTl
Using ML with ARCore → https://goo.gle/3f1XW7g
ARCore Developer Resources → https://goo.gle/2Q7t2lm

발표자: Jared Finder, Rajat Paharia

 

Depth API를 사용하여 AR의 현실성과 정밀도 향상

ARCore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에 현실의 물체 거리를 인식시켜 더욱 실감 나고 흥미로운 AR 경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앱에서 깊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Google의 알고리즘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보고, 올해 새로운 소식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표자: Adarsh Kowdle, Eric Turner

 

레코딩 & 플레이백 API와 함께 AR을 어디든지 적용해보세요.

다수의 AR 애플리케이션은 별도의 ‘라이브 세션’ 모드를 실행하지만, 라이브 세션 이후에는 그러한 경험이 종료되게 됩니다. 즉, 동일한 AR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똑같은 씬을 반복적으로 계속 캡처해야 합니다. 이번 릴리스를 통해서는, 한 번 캡처된 씬은 3D 이펙트 혹은 필터를 통해 다시 참조되는 방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링크:
New capabilities in ARCore → https://goo.gle/3xXSkDs
Increase AR realism and precision with Depth API → https://goo.gle/3uwmrA3
Recording and Playback documentation → https://goo.gle/2REbeyw

발표자: Ian Zhang, Nitin Suresh

 

 

아티클 작성: 크리에이티브 봇츠 이종원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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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티브 봇츠는 뉴 디지털 미디어 테크놀러지 응용분야 연구소로서, 사용자 중심의 관점에서 신 기술과 미디어의 기획과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및 교육 강의 등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