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봇츠 NFT 뉴스 (2023년 4월 상반기)

크리에이티브 봇츠에서 NFT 비즈니스를 진행함에 따라 NFT 관련된 주요 소식과 정보를 공유드리고자 새로이 ‘크리에이티브 봇츠 NFT 뉴스’ 코너를 신설하게 되었습니다!

2023년 3월말에서 4월 중순까지의 NFT 관련 주요 소식을 전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방문 바라며, 메타버스와 NFT 제작이 필요하시면 차별화된 기획과 디자인으로 가치를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봇츠를 찾아주세요~!

자 그럼 바로 들어갑니다~ 각 소식마다 원문 링크를 두었으니 자세한 사항은 원문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고고고!


1. 모든 웹2 기업, 브랜드가 포르쉐 NFT를 들여봐야할 이유

포르쉐 NFT는 고가의 민팅 가격에 트위터 민심은 폭주했다. 포르쉐가 민팅 하루 전 트위터에 민팅이 하루 남았다는 트윗을 올리자, ‘너희가 가격을 변경할 시간도 하루 남았다’와 같은 리트윗이 올라왔다. 물론 포르쉐는 가볍게 넘겼다.

Allowlist는 1차부터 완판에 실패를 거듭하더니 Public으로 바로 넘어왔다. 판매량이 전체 발매량의 31.5%에 그쳤다. 트위터에서는 비난의 목소리와 온갖 조롱이 난무하기 시작했다(“포르쉐 NFT 민팅은 가장 탄탄한 브랜드가 왜 웹3 기반의 파트너가 필요한지 보여주는 완벽한 사례다.”). 결국, 포르쉐는 NFT 민팅을 중단했다.

포르쉐의 NFT 실패 이유에는 5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1. 로드맵이 없다.  

2. 커뮤니티도 없다. 

3. 타겟 고객층이 불명확했다. 

4. 너무 욕심이 과했다. 

5. 웹3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했다.

포르쉐가 해당 난관을 타파하기 위해서는 365일 24시간 웹3와 블록체인, NFT만 생각하는 사람들과 웹3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으며 웹3 프로덕트와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사람들과 협업할 필요가 있다. 코인판에서 느끼는 FOMO를 웹3에서 느낄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포르쉐와 같이 Worst Case로 지 않으려면 신중하게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웹3는 무조건 탑다운이 아니라 바텀업으로 시작해야 한다. 최소 3달 이상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한다.

특히, 웹2 기업의 NFT 프로젝트는 기존 고객에게 웹3를 소개하고 웹3에 익숙해지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야한다. 웹3 디젠(degen)들을 브랜드로 끌어들이는 것이 아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이미지 및 본문 출처: http://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10371

 

2. 스타벅스 vs 아마존 'NFT 전쟁'… 승자는 누구?

전 세계 커피 브랜드 1위 스타벅스, 그리고 전 세계 전자상거래 1위 아마존이 각각 대체불가토큰(NFT) 시장에 뛰어들었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색다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해 충성도를 높이고 디지털 자산이라는 새로운 시장에 진출한다는 목표는 같지만 세부 전략은 매우 다르다. 전 세계 리테일 시장을 주도하는 두 강자의 전략 중 어느 쪽이 우세를 점하느냐에 따라, NFT 진출을 준비 중인 다른 기업들에도 영향을 줄 전망이다.

스타벅스는 작년 9월 NFT에 기반한 새로운 리워드 프로그램인 오디세이를 공개했다.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웹3와 NFT 기술을 활용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이 디지털 수집품을 획득하고, 구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스타벅스 리워드는 프리퀀시 등의 명칭으로 제공됐지만 이번 오디세이는 '여행(저니)'이라는 주제로 참여자들이 NFT라는 티켓을 들고 스타벅스를 속속들이 체험하는 여행자가 된다는 콘셉트를 갖고 있다.

'아마존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로 명명된 NFT 마켓플레이스는 오는 24일 출범할 예정이다. 초기에는 15개 NFT 컬렉션으로 시작하며 점차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NFT 구매에는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를 사용하지 않고 아마존의 기존 결제 수단인 신용카드 등이 사용된다.

스타벅스 오디세이와 아마존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는 NFT를 활용하면서도 각각 다른 목표를 지향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소비자의 충성도 강화에 무게를 두지만 아마존은 가입자당 매출 증가를 우선시한다. 양사의 NFT 사업의 성패에 따라 향후 NFT 사업 진출을 희망하는 다른 기업들에도 많은 시사점을 남길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이미지 및 본문 출처: https://www.mk.co.kr/news/economy/10711813

 

3. “페이커 NFT를 가져라"...디지털 콜렉터블 'LCK 레전더리스' 사전 등록 개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공식 지식재산권(IP) 라이선싱 파트너 레전더리스는 대체불가능한토큰(NFT) 기반 디지털 콜렉터블 서비스 'LCK 레전더리스' 사전등록을 지난 8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LCK 레전더리스'는 LCK 경기 영상 및 IP를 활용해 새로운 방식으로 LCK 리그를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콜렉터블 서비스다.

'페이커' 이상혁과 '데프트' 김혁규와 같은 유명 선수를 비롯해 대회에 등장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의 이미지, LCK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결합한 디지털 카드를 수집할 수 있어 팬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LCK 레전더리스'는 엔터테인먼트 IP들을 활용해 출시되었던 타 서비스들과 달리, 경기 중 선정된 베스트 플레이어의 카드를 즉시 출시하는 등 리그 운영 주체인 LCK와 긴밀하게 협업할 계획이다. 아울러 LCK 디지털 콜렉터블 매출액의 50%를 해당 팀들과 분배해 리그 운영에도 일조할 예정이다.

'LCK 레전더리스'는 올여름 베타 서비스를 앞두고 있으며, 사전등록 시 추후 한정판 스페셜 팩 제공 및 이벤트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배승익 레전더리스 대표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e스포츠뿐만 아니라 글로벌 블록버스터 IP 업체들과 협력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팬덤 기반의 디지털 콜렉터블 플랫폼을 만드는데 집중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이미지 및 본문 출처: https://www.techm.kr/news/articleView.html?idxno=109048 

 

4. 트럼프, NFT 판매로 13억 벌었다

트럼프 NFT가 100만달러(약 13억원) 규모의 수익을 창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15일(현지시간) 전했다. 미국 정부 윤리 사무소의 제출 서류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개인 브랜드의 대체불가토큰(NFT) 판매로 10만1000달러에서 100만달러 사이의 수익을 올렸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이 NFT는 트럼프의 유사 이미지를 담고 있었으며, 출시 당일 매진됐다. 제출 서류에 따르면 트럼프는 CIC 디지털 LLC(CIC Digital LLC)와 CIC 벤처 LLC(CIC Ventures LLC)에서 여러 직책을 맡고 있으며, NFT INT LLC는 유료 라이선싱 계약 아래 트럼프의 이름, 이미지 및 유사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고 전했다.

제출 서류의 내용을 살펴보면 "CIC 디지털 LLC에서 NFT로 얻은 수익이 최대 100만달러"로 파악된다. 이를 바탕으로 트럼프 NFT를 통해 얻을 수익이 최대 100만달러에 이를 수 있다는 가정이다. NFT 크립토슬램(CryptoSlam)의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해당 프로젝트는 1900만달러(약 248억630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파악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이미지 및 본문 출처: http://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4231 

 

5. Azuki NFT Creator Chiru Labs Reveals Collab With Line Friends

이더리움의 Azuki NFT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Web3 스타트업 Chiru Labs가 모회사 IPX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기 있는 라인프렌즈 미디어 및 상품 자산과 연결한다고 수요일 발표했습니다.

파트너십을 통해 Chiru Labs와 IPX는 잠재적인 콘텐츠, 상품 및 이벤트와 함께 각자의 속성을 통해 협업을 계획합니다. 첫 번째 콜라보는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Azuki에서 분사된 NFT 컬렉션인 Beanz와 짝을 이루는 모습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것이 그들의 빵과 버터입니다. 이러한 IP를 만들고 개발하고 사람들이 모든 연령대에서 상호 작용하거나 소비할 수 있는 것으로 변환합니다."라고 Yang은 말했습니다.

두 회사는 아직 타임스퀘어 티저 외에 동맹에서 나올 첫 번째 제품이나 창작물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오늘 아침 Chiru Labs의 트윗은 잠재적인 장난감에 대한 힌트를 게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및 본문 출처: https://decrypt.co/126031/azuki-nft-creator-chiru-labs-reveals-collaboration-line-friends

 

6. 솔라나 기반 NFT 상품 출시, 전 세계 에이즈 퇴치 돕는다

오케이베어즈(Okay Bears)가 세계보건기구(RED)와 협력해 전 세계에 만연한 에이즈와 건강 불평등 문제 해결을 위한 대체불가토큰(NFT) 상품을 출시했다고 13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는 전했다. 

이번 상품 컬렉션으로는 후드, 티셔츠, 팔찌 등이 있으며, 수익의 일부는 에이즈 퇴치를 지원하는 글로벌 펀드에 기부될 예정이다. 피터 굴드 오케이베어즈 최고홍보책임자(CCO)는 보도자료에서 "이번 상품 컬렉션은 자선을 위해 NFT를 활용하는 문화적 대전환을 대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렉 셰프스 세계보건기구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는 NFT를 기금을 모금하는 혁신적인 수단으로 본다. 그는 "에이즈 위협을 제거하려면 고객과 협력해서 관련 분야에 더 많은 투자를 해야 한다"며 "필요한 사람들에게 의료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예술공간을 확장해서 기쁘다"고 말했다. 

오케이베어즈는 지난해에는 엔터테인먼트사 IMG와 파트너십을 맺고 신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매직에덴(Magic Eden)의 데이터에 따르면 NFT 마켓플레이스 오케이베어즈가 중요시하는 솔라나 기반 프로젝트 중 하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및 본문 출처: https://decrypt.co/126031/azuki-nft-creator-chiru-labs-reveals-collaboration-line-frie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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