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젭 국내 진행 사례 리뷰 03 (2022년 9~12월)

크리에이티브 봇츠의 2022년 9월~12월, 젭을 활용한 다양한 행사, 이벤트, 가상오피스 리뷰

2022년 하반기에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메타버스 젭 스페이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메타버스 젭 파트너사인 크리에이티브 봇츠에서는 2022년 9월부터 12월까지, 한국에서 진행된 젭 행사 진행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봇츠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도 같이 소개되고 있으니 참조해주세요 :)


젭 사례 29.

: 봉봉학교 탐정단: 사라진 하늘반

봉봉학교 탐정단 : 사라진 하늘반 메타버스 공간이미지

메타버스 젭 봉봉학교 탐정단: 사라진 하늘반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봉봉학교 탐정단 : 사라진 하늘반 메타버스 공간 이미지

메타버스 젭 봉봉학교 탐정단: 사라진 하늘반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젭 사례 30.

: 이베스트 META ON

메타버스 젭 이베스트 META ON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이베스트 META ON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메타버스 젭 이베스트 META ON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이베스트 META ON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메타버스 젭 이베스트 META ON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이베스트 META ON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메타버스 채널 오픈 기념 `이베스트 META ON` 이벤트를 오는 9일까지 진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이달 6일 메타버스 채널인 이베스트 META ON을 오픈했는데요. 메타버스 플랫폼인 `ZEP`의 모바일앱 또는 PC 버전에서 채널명을 검색하거나 입장코드를 입력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베스트 META ON에는 이베스트투자증권 본사가 위치한 여의도 일대, 컨퍼런스홀, 유튜브 스튜디오 등이 구현되어 있어 염승환 이사 강연회, 이리온 유튜브 영상 시청, 주식 계좌 개설, 채팅 상담이 가능합니다.


젭 사례 31.

: Klaytn Museum 3rd Anniversary

메타버스 젭 Klaytn Museum 3rd Anniversary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Klaytn Museum 3rd Anniversary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메타버스 젭 Klaytn Museum 3rd Anniversary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Klaytn Museum 3rd Anniversary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이 메인넷 출시 3주년을 맞아 '클레이튼 메타버스 뮤지엄'(Klaytn Metaverse Museum)을 27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클레이튼 메타버스 뮤지엄은 클레이튼 메인넷 론칭 이후 역사부터 기술적 강점, 게임파이(GameFi) 생태계 확장 및 대체불가능한 토큰(NFT) 프로젝트 전시 등 지난 3년간 클레이튼이 성장한 모습을 담았습니다.

 

뮤지엄은 오픈형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 구축되며, 누구나 모바일 페이지, 앱 또는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할 수 있습니다. 뮤지엄은 이날 오후 6시에 열리며 이후 한달 간 운영됩니다. 이후 박물관 외에도 클레이튼 및 클레이튼 생태계 참여자를 위한 메타버스 박람회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젭 사례 32.

: BC 카드 페이북 월드

메타버스 젭 BC 카드 페이북 월드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BC 카드 페이북 월드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메타버스 젭 BC 카드 페이북 월드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BC 카드 페이북 월드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메타버스 젭 BC 카드 페이북 월드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BC 카드 페이북 월드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메타버스 젭 BC 카드 페이북 월드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BC 카드 페이북 월드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페이북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다양한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부자되는 습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부자되는 습관’ 이벤트는 15일부터 24일까지 디지털 소통과 교감에 익숙한 MZ세대가 주로 찾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젭(ZEP)에서 구현된 ‘페이북 월드’에서 진행됩니다.

조명식 BC카드 페이북컴퍼니장(상무)은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 정보를 미션 수행, 게임을 통해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한 이벤트”라면서 “향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세계관을 구축해 고객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젭 사례 33.

: 궁궐비사 : 역호 체험판

메타버스 젭 궁궐비사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궁궐비사는 경복궁 온라인 방탈출 게임입니다. 

조선시대로 돌아가 경복궁의 경회루를 구하는 게임으로 궁궐을 배경으로 한국의 고전 요괴와 싸워 궁의 본 모습을 되찾아야 합니다. 젭 속 여러가지 방탈출 문제에 다양한 한국의 문화를 담았습니다.


젭 사례 34.

: 올라운드 크리에이터 타운

메타버스 젭 올라운드 크리에이터 타운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올라운드 크리에이터 타운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메타버스 젭 올라운드 크리에이터 타운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올라운드 크리에이터 타운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젭 사례 35.

: 당산골 마을

메타버스 젭 당산골 마을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당산골 마을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메타버스 젭 당산골 마을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당산골 마을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젭 사례 36.

: 청소년 메타버스 건강체험학교

메타버스 젭 청소년 메타버스 건강체험학교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청소년 메타버스 건강체험학교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메타버스 젭 청소년 메타버스 건강체험학교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청소년 메타버스 건강체험학교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젭 사례 37.

: 수북수BOOK

메타버스 젭 수북수BOOK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수북수BOOK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젭 사례 38.

: 소셜캠퍼스온 당산

메타버스 젭 소셜캠퍼스온 당산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소셜캠퍼스온 당산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젭 사례 39.

: 서울시 사회적 경제 센터

메타버스 젭 서울시 사회적 경제 센터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서울시 사회적 경제 센터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젭 사례 40.

: 신라면세점 X 구찌뷰티

메타버스 젭 구찌뷰티가든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구찌뷰티가든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메타버스 젭 구찌뷰티가든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구찌뷰티가든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메타버스 젭 구찌뷰티가든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구찌뷰티가든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신라면세점이 구찌뷰티와 함께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 플랫폼 `ZEP`에서 뷰티클래스 `구찌뷰티가든`을 연다고 2일 밝혔습니다.

구찌뷰티가든에서는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구찌뷰티 하우스를 경험하고 구찌뷰티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뷰티클래스를 시청하면서 출연자에게 직접 질문을 보내거나 다른 참여자와 대화를 나누는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합니다.

앞서 신라면세점은 코로나19 이후 최근 진행된 라프레리 뷰티클래스를 포함해 총 7회의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지난달 28일에는 메타버스 스튜디오 구축을 위해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과 MOU를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김보연 신라면세점 이커머스팀장(상무)은 "이번 메타버스에서의 비대면 뷰티 클래스로 또 하나의 혁신적인 뷰티클래스 사례를 남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을 활용한 몰입형 뷰티클래스와 같은 풍성한 콘텐츠를 제작해 업계를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젭 사례 41.

: 유니세프 후원자 참여행사 메타버스

메타버스 젭 유니세프 후원자 참여행사 메타버스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유니세프 후원자 참여행사 메타버스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메타버스 젭 유니세프 후원자 참여행사 메타버스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유니세프 후원자 참여행사 메타버스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메타버스 젭 유니세프 후원자 참여행사 메타버스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유니세프 후원자 참여행사 메타버스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메타버스 젭 유니세프 후원자 참여행사 메타버스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메타버스 젭 유니세프 후원자 참여행사 메타버스 스페이스 캡처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크리에이티브 봇츠 직접 캡처)

유니세프로 보내신 후원금이 어떻게 우크라이나로 전달되는지 알고 계시나요? 

유니세프는 후원자님이 보내주신 후원금이 물류센터를 거쳐 우크라이나 구호현장에 긴급구호물품으로 전해지는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특별한 메타버스를 열었습니다.

소중한 후원금은 한국위원회에서 본부로 전달합니다. 본부에서는 우크라이나에 필요한 지원과 긴급구호물품 내역을 확인하고 전달하면 물류센터에서 직접 물품을 준비하여 우크라이나 구호현장으로 전달합니다.

유니세프가 준비한 비행기를 타고 유니세프 코펜하겐 물류센터를 거쳐 우크라이나 구호 현장까지

메타버스에서 유니세프 직원이 되어 구호물품을 찾아 포장하고 직접 운반하는 과정을 통해 후원자들의 후원금이 어떻게 전달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봇츠는 메타버스 기획 설계 디자인 및 영상 프로덕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젭 플랫폼의 공식 파트너사이며 동시에 행사 운영에 필요한 모든 형태의 영상 프로덕션 (실시간 토론, 사전 영상 제작, 생방송 패키지 제작, 프로모션 비디오, 자막 등), 및 유튜브 - 줌 - 메타버스 실시간 생중계와 같은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의 진행도 가능합니다. 또한 자체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어, 필요시 당사 스튜디오에서 촬영 및 방송도 가능합니다.

문의 : hello@creativebots.co.kr


[참조 기사 및 보도자료 원문]